본문 바로가기
오늘, 리뷰

T Factory 티팩토리 x t1 티원 팬이라면 당장 가볼만한 The hero’s Journey

by hy3in 2023. 10. 31.

안녕하세요, 많취녀에요 :-)

저는..
어쩌다 롤이라는 게임을 알게된 지 2년차.
또 어쩌다 Lck를 접한지 1년 반?
또 어쩌다 울프라는 사람의 방송을 보고 운명처럼 T1의 팬이 되어버렸지 뭐에요..💝

롤드컵 기간인 요즘, 울프의 방송으로 롤드컵을 보다가 T팩토리를 접하게 됐어요.
개인적으로 가고 싶은데 파워 I 라 혼자가긴 좀 그렇고, 그렇다고 주변에 티원을 좋아하는 친구..
아니 롤을 좋아하는 동성 친구가 많지 않아서 고민이던 찰나 신랑이 딱 월요일 창립기념일로 휴무라길래 같이 가게 됐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팬심 뿜뿜!

들어가면 우선 안내에 따라 본인인증을 해야해요.
본인인증이 끝나면 테마 체험에 필요한 지도와 연필, 굿즈샵에서 구입할 수 있는 목록과 체크할 수 있는 종이를 줍니다.

 

체험을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과 체험이 시작되자마자 주어지는 반지에요!
저는 제오페구케 다 좋아하긴 하지만 페이커를 조금 더 좋아하기 때문에 페이커 반지를 택했고, 신랑은 오너 반지를 택했어요.
이 반지를 고른 최애 선수의 포토카드를 맨 마지막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잘 고르셔야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케리아 포토카드가 다 소진됐다고 반지를 고르더라도 나중에 포토카드를 받을 수 없다고 미리 알려주셨어요.
(다른 선수들 중 원하는 포토카드를 준다고 합니다)


 

투어는 한 6-8명씩 같이 들어가게 되고, 앞에서 설명하는 가이드가 있어서 사진을 엄청 열심히 찍을 수 없었어요.
사진을 찍어도 된다고 하는데 왜 나만 사진 찍고 있는건지… 눈치보여서 호다닥하느라 초점 다 날라가고 난리네요 😂
여기서는 우리 제오페구케의 첫 데뷔시절을 볼 수 있는데 너무 귀여운 아가들..
경쟁에 찌든 모습이 아닌 순수했던 아가아가 모습의 선수들을 보니 (그때는 롤을 잘 몰랐었지만) 엄마미소 뿜뿜..!


 

그 다음은 통곡의 벽.
이렇게 반지를 태깅하면 처음 고른 선수의 가장 힘들었던 절망의 순간들을 볼 수 있어요.
마음이 찡하고 ㅠㅠㅠㅠ 특히 22년 롤드컵에서 DRX에게 패배한 직후 영상은 …ㅠㅠㅠㅠㅠㅠㅠ

참고로 저는 여기 방문하면 무조건 포토카드를 얻을 수 있는 건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영상을 다 보시면 낡은 두루마리같은 종이에 영어 단어가 나와요.
그걸 본인인증 후 받은 종이에 적는 곳이 있습니다. 

본인이 택한 선수 것만 볼 수 있고 해당 선수 옆의 _ _ _ 밑줄 칸에 적으시면 돼요. 
잘 보고 잘 적어가야 받을 수 있지만 절대 못보고 노치거나 못적을 일 없어요. 그렇게 빡빡하게 하지 않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다음은 기쁨의 우물!
이 곳은 우리 애들 완전 잘한 플레이들만 모아놓은 영상을 보는 곳이에요.
흐뭇하게 보고나면 기분 좋게 체험은 끝나요.
짧긴하지만 그래도 굳굳!!


 

그 다음은 팬레터를 쓸 수 있습니다.

가운데 사진은 (입구에서 본인인증 후 받은) 지도와 굿즈 선택 종이고 
사실 엄청 긴 줄종이를 주는데 신랑은 게임은 해도 특정 팀의 팬이 아니기도하고..

저도 연예인이나 다른 누구한테도 팬레터를 써본적이 없어서 아주 짧게 페이커선수에게 응원의 한마디를 작성했어요.
실제로 진짜 길게 편지를 쓰는 분이 계셨는데 누구인지 모르겠지만 그 선수가 보면 기분이 매우 좋을 것 같더라구요.
나중에 모아서 선수들에게 전달이 된다고 해요!


 

그 다음엔 말 그대로 하이드 온 부쉬인지 여러 부쉬들 위에 롤드컵 우승컵이 있어요.
이건 실제 첫 롤드컵 우승 때 얻은 우승컵이라고 해요. 2013년? 인가요? (롤린이입니다)

 

 

그 다음은 굿즈샵이 있어요.
저 번호들은 맨처음 받은 굿즈 목록에 있는 리스트들과 동일해서 어떤건지 궁금하면 이렇게 보셔도 되고,
굿즈샵 들어가기 전에 사진들과 번호가 같이 있는 리플릿을 받을 수 있으니 그걸 보셔도 돼요!
벌써 품절된게 ㅠㅠ 꽤 있었어요.

저는 원래 가기 전부터 23년 롤드컵 네온 데스크매트를 사고싶었는데.. 품.절. ㅠㅠ

 

 

짜란.
요 5개의 포토카드 중에 최애 포토카드를 한장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신랑 덕분에 오너까지 받았으니 두장을 얻었네요 흐흐..

 

그리고 아쉬운대로 다른 데스크매트를 비롯해 이것 저것 좀 구매했어요 Flex!

 

 


이 종이는 여기서 얻는건 아니구 어디서 얻어온 분들이 스탬프 찍고, 미션 성공하면 그만큼 푸짐한 경품을 얻어가실 수 있는것 같아요.
울프 방송보니까 QR코드 프리퀀시로 제오페구케 선수당 1-2개 미션이 있는데 이걸 모두 성공하면 롤드컵 결승전 티켓도 경품으로 얻어갈 수 있는것 같더라구요.
근데 미션 수준이.. 도저히 저는 할 수 있는게 아니길래 속상하지만 포..기… ㅠㅠㅠㅠㅠㅠㅠㅠ

아무튼 롤 좋아하시고 T1팬이시면 가볍게 다녀올 만 한 것 같아요.
저는 월요일 낮에 방문해서 사람이 적기도 했고 체험 존이 짧아서 아쉽긴 하지만 가볍고 즐겁게 즐기기 좋은 컨텐츠인 듯합니당~